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 광고의 게제여부 확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게재 여부 확인

갑자기 애드센스 수입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광고의 게재 여부 확인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광고의-게재-여부-확인
광고의 게재 여부 확인

광고의 게재 여부를 확인하면

1. 잠재수익이 늘어남

2. 광고주가 광고 단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진다고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회가능성을 높여야 하는 광고단위가 있습니다.

광고주는 조회가능성이 가장 높은 게재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고 싶어 하므로 다음을 시도해보라고 합니다.

조회-가능-비율
조회 가능 비율

1. 화면 하단의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2.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볼 때 화면에 더 오래 표시되는 세로형 광고 단위를 사용합니다.

3. 빠른 반응형 웹 디자인과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여 모든 기기에 광고가 게재되도록 합니다.


이 추천이 적용되는 광고 단위를 보니 블로그 최하단에 위치한 수동광고입니다.

조회가능 비율이 25%인데, 이는 이 광고가 위치한 블로그 최하단까지 가기 전에 사람들이 글에서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조회 가능 비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위치를 최하단에서 상단으로 끌어올리면 되지만 문제는 이미 최상단과 중간에는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제가 설정한 최하단 광고는 하단에서 움직일 수 없으니 별다른 조치를 취할게 없었고 그냥 적용됨을 눌러주었습니다.

조회-가능-노출
조회 가능 노출
조회가능이란 무엇인지 보니 광고가 사용자 브라우저 내에 표시되고 사용자가 조회할 기회를 얻게 되면 해당 광고 노출은 조회가능 노출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구글에서는 광고 픽셀중 50%가 1초 이상 지속적으로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 해당 광고의 노출을 조회가능한 노출로 정의합니다.


즉, 제가 설정한 블로그 최하단 광고는 사용자가 최하단까지 내려야 조회가능 노출로 간주되며, 블로그 글을 최하단까지 내리지 않고 중간에 이탈할 경우 낮은 조회가능 비율을 나타냅니다.


애드센스는 이러한 낮은 조회가능 비율을 높이기 위해 광고 위치를 변경하거나 광고 단위를 세로로 바꿀것을 권고하였지만 제 생각에 현 시점에서 수정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판단하여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